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기물이 적게 고이는 현상 해결~~

by 저스두잇 2020. 9. 12.
반응형

직접 경험하고 체험한 것만 씁니다.

내돈 주고 내가 산 것만 씁니다.

제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저는 그걸로 만족합니다 ~

변기를 사용하다가 변기에 물이 적게 고이면서 냄새가 나기 시작, 물때도 생겨서

브리프 향기나는 것도 해봄~~ 근본적인 해결이 아니기때문에 찌린내와 함께 브리프 냄새가 섞여서 나기 시작함 ㅜㅜ

변기에 이상이 생긴 것 같긴 한데 물이 내려가고 물이 차는데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냥 계속 사용하다가 보면 물때가 생기고 냄새도 나고, 물이 적게 고이면 위생상으로 좋지 않다. 

그렇다고 사람을 불러서 고칠 것도 아니고 어디가 고장난지도 모르겠고 ㅜㅜ

우선 변기 뒤에 뚜껑을 열어 보자

빨간색 원 부분이 물이 나오는 부분인데 명칭은 모릅니다 ㅜㅜ 이게 빠진 것이 보입니다. 그래서 흰색 원기둥에 끼워만 주면 해결되는데 물 나오는 부분이 흰색 원기둥 안 쪽으로 해야 물이 변기에 물이 고입니다.

어떤 원리인지 정확히는 모르겠고, 아마도 물이 가득찬 후에 변기 물이 고이는 것으로 보아 넘치는 물이 변기물로 고이게 만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물나오는 호스 부분을 꼭 흰색 원기둥 안으로 넣어서 끼워야 합니다.

이렇게 끼우면 절대 안되요 
이렇게 안쪽으로 끼워야 물이 변기에 차오릅니다. 꼭 이렇게 끼우세요
변기에 물이 다시 잘 고이네요

물때가 생겨서 매일 닦고 브리프도 사용하였는데 이제는 그냥 써도...

변기에 물이 고이지 않으면 다른 문제도 있을 수 있겠지만 우선 사람을 불러서 해결하기 전에 먼저

변기 뚜껑을 열어서 확인해 보고 내가 고친다면 경제적 절약, 재미도 있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