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더뉴그랜저 리어글라스 뒤부분 틱틱소리 잡소리 해결

by 저스두잇 2020. 8. 26.
반응형

직접 경험하고 해 본 것만 씁니다. 

내 돈 주고 내가 산 것만 씁니다. 실제 정보 전달이 목적입니다.

 

2019년 12월 더뉴그랜저를 구입.. 새차고 가솔린이라서 조용하고 좋은데 가끔씩 뒤에서 틱, 틱틱하는 거슬리는 소리가 나는 것이다. 계속나는 것이 아니라서 그냥 내가 예민한 건가 했는데..

구입한 차량에 대하여 리콜은 아니고 무상수리 대상이라고 수리를 받으라고 2020년 2월 우편이 왔다. 차를 사고 약 한달 만에 수리를 받으라고 연락이 온 것이다. 그래도 현대차가 대응을 빨리하네라고 생각하고 가까운 블루핸즈에 갔는데 트렁크를 열고 틈새에 새끼손가락 길이에 부직포를 2군데 끼워주는 것임.

나는 차에 문제가 있단 사실보다는 내가 예민한 것이 아니었다는 내가 문제가 아니라 차에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에 안도감을 느끼고 무상수리를 받았는데.. 문제는 수리를 받고 나서 부터 소리가 더 심해졌고, 두번이나 더 블루핸즈에 방문했는데도 별다른 진전이 없어서 뒷유리를 뜯자고 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봄이 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고 비가 오면 뒤 부분에 틱틱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이라서 잊고 살았는데 , 소리가 다시 나서 직접 수리를 했는데 약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는 한번도 소리가 나지 않았다. 

2019년 12월식 더뉴그랜저
테프론 테이프 다이소에서 천원에 구입
파이프에 감는 테프론 테이프 돌돌 말은 것

내가 직접 수리한 것은 수리하고도 할것 없다. 리어글라스 틈새에 수도 파이프에 감는 테프론 테이프를 길게 돌돌말아서 틈새에 꽉 맞게 끼워준 것이다. 이때 전체적으로 다 끼워주었다. 블루핸즈에서는 손가락 두마디 만한 부직포를 끼웠는데 

테프론 테이프를 전체적으로 틈새에 끼워서 밀어 주니까 전혀 신경쓰이는 소리가 나지 않았다. 

무상 수리를 받고 아직도 소리가 나서 신경 쓰이는 사람이 있다면 저렴한 금액으로 DIY 해보시길...

빨간색 부분 리어글라스와 연결된 틈에 밀어 넣으면 된다.

그런데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자세히 보면 흰색 테프론 테이프가 보인다. 난 소리나서 신경쓰이는 것보다 저게 나아보이는데 나만 그런가 ㅋㅋㅋㅋ

더뉴그랜져 새차가 소리가 나서 신경 쓰이시는 분 정말 효과 있어요 해보세요

반응형